참여후기

홈 > 커뮤니티 > 참여후기

투명우산으로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어요

2020.10.15

우리 학교 등교길 주변은 최근에 시작된 아파트 건설 공사로 공사차량 이동이 많습니다. 그리고 큰 차에서는 키가 작은 초등학교 아이들이 시야에 잘 들어오지 않고 사각지대가 많기 때문에 교통사고 발생위험성이 높습니다. 그래서 그런지 우리 학교 주변에 가장 위험한 것으로부터 안전을 지켜보자고 했더니, 교통안전에 관한 이야기가 가장 많이 나왔습니다.
이후에 우리가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아이들과 정하다가 '투명우산'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고, 이런 좋은 사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.
신청해서 받게 투명우산을 받게 되면 누구에게 줄 것인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. 처음에는 우리반인 6-2학생이 가지고 나머지는 6-1반 학생들에게 주자고 했습니다. 상정초는 6학년에 딱 2개 반이 있거든요. 하지만 토의해보니, '집에 우산이 없어서 쓰지 못하는 친구들은 없다. 투명우산을 신청한 이유는 예쁜 우산, 귀여운 우산보다 투명우산이 더 안전하고 주변을 잘 살필 수 있으니까, 투명우산을 쓰자고 모두에게 알려야 하기 때문이다.'라는 결론이 나왔어요.
그래서 투명우산을 받으면 우리반 친구들이 가지거나 6학년 학생이 가지는 것이 아니라, <투명우산으로 안전을 지켜요>라는 우산꽂이를 만들고 투명우산을 넣어서, 원하는 상정초 학생에게 빌려주기로 했어요. 투명우산을 빌려간 학생에게 투명우산을 사용하고 난 소감을 적어
우산꽂이에 붙여두면, 그것을 보고 다른 학생들도 투명우산의 장점에 대해 알고, 교통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감사합니다.
첨부파일 20201007_134517.jpg
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

목록으로